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관광공사 대학생기자단 트래블리더 10기 활동 개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8-03-08 15:54

지난해 12월 열린 트래블리더 9기 해단식 모습.(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옥희)는 대학생 관광기자단 ‘트래블리더(Travel Leader)’ 10기 40명이 9일과 오는 10일 양일간 강원도 철원 및 경기도 포천 일대에서 발대식과 취재 활동을 시작으로 올 한해 국내를 누비며 관광홍보 활동을 펼친다고 8일 밝혔다.

‘트래블리더’는 온라인 주 사용층인 대학생들의 시각을 통해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숨겨진 관광소재를 발굴·홍보하는 대학생 기자단으로, 사진과 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국내여행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 2009년 1기 기자단을 시작으로 올해 10기를 맞이한 ‘트래블리더’는 2017년까지 9년간 약 740명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기자단 활동에 도움이 되는 전문성 강화 교육과 현장답사 여행(팸투어)를 결합한 형태로 철원과 포천에서 진행되며, 기자단 위촉장 수여 후 기사 기획 및 작성법, 여행 사진 촬영에 대한 교육이 시행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와 경기도 일대의 새로운 관광자원 발굴과 콘텐츠 제작 실습을 위한 현장 답사도 이어진다.

‘트래블리더’ 40명은 오는 12월까지 국내 관광지 취재활동 및 관련 교육 등에 참여하며, 우수 활동자는 지자체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팸투어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향후 활동 이수증서를 발급하고 우수 활동자에 대해 시상도 할 예정이다.

한화준 한국관광공사 국내온라인홍보팀 팀장은 “평창동계올림픽으로 강원도 지역을 비롯한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며, “올해 10기를 맞이한 트래블리더와 함께 적극적인 온라인 홍보활동을 펼쳐 국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소비자 참여형 국내여행 콘텐츠의 발굴 및 공유 확대를 위해 대학생 기자단 ‘트래블리더’와 일반인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취재단 ‘다님’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