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밀양시,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손임규기자 송고시간 2018-03-19 15:46

밀양시,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현황 보고회.(사진제공=밀양시청)

경남 밀양시는 1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현황 중간 보고회를 개최하고 현재까지의 집행현황과 향후 집행계획, 중점 추진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올해 상반기 신속집행 대상액 5051억원의 57%인 2879억원을 집행목표로 설정하고,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시설비, 자산취득비 등을 집중 추진함에 있어 긴급입찰, 선금과 기성금 지급 등의 제도를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부시장을 단장으로 총괄반과 집행·자금지원반, 사업추진반 등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운영해 수시로 실적을 점검하고 부진 사업 과 대규모 사업에 대한 사업부서와 지원부서간 협업체계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은 2019년도 국비확보 신규사업 중 10억원 이상의 사업에 대해 행정절차, 소관부처 협의내용, 확보전망 등 추진현황에 대한 보고도 함께 이뤄졌으며, 국가 재정운용 계획과 중앙부처의 예산 편성 일정에 맞춰 단계별 대응 전략의 실행으로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박일호 시장은 "상반기 고용상황과 거시경제 불안요인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재정의 신속집행에 사명감을 갖고 추진하고 시의 도약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국비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