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韓·싱가포르 국방장관 회담..."국방협력 증진 방안 논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8-03-20 08:39

송영무 국방부장관(왼쪽에서 세번째) 9일, 서울 국방부에서 응엥헨싱가포르 국방장관과 회담을 갖고 한반도를 포함한 역내 안보현안 및 양국간 국방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사진제공=국방부)

송영무 국방부장관은 19일, "한반도를 포함한 역내 안보현안 및 양국간 국방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송 장관은 서울 국방부에서 응엥헨싱가포르 국방장관과 회담에서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형성된 남북관계 개선 모멘텀을 유지·발전시키고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에 대해 설명하고 싱가포르측이 이러한 노력을 계속 지지해 줄 것을 요청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송 장관은 "우리 정부가 신남방정책을 추진하면서 아세안과의 안보협력도 더욱 강화할 것이다"며, "올해 아세안 의장국으로서 싱가포르가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싱가포르 응 장관은 "한반도 평화 안정 및 비핵화를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을 높이 평가한다"며, "앞으로 예정된 남북정상회담 등을 통해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정책의 토대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
또한 응 장관은 "아세안과의 협력을 확대하려는 한국의 정책을 지지한다"며 "지역 및 국제무대에서 양국이 다자안보협력을 위해 더욱 협력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국방부는 "양 장관이 ADMM-Plus를 포함해 다양한 계기에 만나 양국간 안보협력 제고방안 등에 대한 협의를 계속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