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유네스코가 인정한 전남갯벌 사진 공모전

[=아시아뉴스통신] 장봉현기자 송고시간 2010-09-06 16:17


 전라남도는 세계 5대 갯벌의 하나인 전남 갯벌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오는 11월19일까지 갯벌사진 공모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전남도는 생태계의 보고인 갯벌의 중요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갯벌 보전과 활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전남 갯벌사진 공모전을 마련했다.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지만 반드시 전남 갯벌을 대상으로 4계절 아름다운 갯벌의 모습, 갯벌과 더불어 살아가는 인간의 소박한 삶, 갯벌에 서식하는 저서동물, 식물, 철새들의 모습, 한국인의 삶에 묻어 나오는 갯벌이야기 등을 소재로 하는 작품이어야 한다.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은 전남도 갯벌생태관 3개소를 비롯한 도청 윤선도홀, 전국의 주요 역, 터미널에서 전시회를 개최해 전남 갯벌을 전 국민에게 홍보하게 된다.


 전남의 갯벌 면적은 총 1036㎢로 전국 갯벌면적의 42%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습지보호지역은 5개소 113㎢로 전국의 52%를 차지하고 있으며 순천, 무안, 신안군에는 갯벌생태관이 건립돼 매년 300여만명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등 우리나라 서남해안 갯벌생태관광의 중심지로 자리 잡고 있다.


 또 전남의 갯벌에서는 낙지를 비롯한 칠게, 바지락, 새우, 가시파래 등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생태의 보고로 평가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