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왕시보건소,‘결핵예방의 날’캠페인 전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기기자 송고시간 2018-03-27 11:24

결핵 예방 관리 안내 등 적극 홍보 나서
(사진제공=의왕시청)

경기 의왕시보건소(소장 임인동)는‘제8회 결핵예방의 날(3.24)’을 맞아 지난 23일 의왕 롯데마트 입구에서 결핵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결핵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건소 직원들은 이날 결핵예방 슬로건과 어깨띠를 착용하고 시민들에게 결핵 퇴치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한, 결핵과 잠복결핵 바로알기, 생활속 결핵예방 수칙 안내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결핵예방에 대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적극 알렸다.

임인동 보건소장은 “시민들이 결핵균에 감염되지 않도록 일상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면역력을 높여야 하며,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되면 결핵을 의심하고 보건소에서 결핵검진을 받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결핵예방을 위해‘찾아가는 결핵이동검진’,‘기숙사입소자 결핵검진’,‘국내 체류 외국인 대상 결핵검진’,‘결핵환자 접촉자 검진’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2주 이상 기침하는 자 등 결핵 유소견자를 대상으로 X-선 촬영과 상담을 실시하고 이상자 발견시 철저한 치료·관리로 결핵 퇴치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