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교육지원청, 특수학교 굥장 교감 대상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18-03-28 12:09

학교현장 사례로 알아보는 청렴, 2030년 학교교육과 학교장의 리더십강화
전라북도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항근)은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교장 및 교감 대상으로 전주교육지원청 시청각실에서 26일과 27일에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미래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의 변화를 주도하고 이끌어갈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부패방지제도 관련 법령 및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 등 청렴교육을 통해 교직사회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틀간 전북교육청 감사담당관실 감사2담당 김일섭 사무관을 강사로 초빙해 △부정청탁금지법의 이해 △부정청탁금지법 관련 학교현장 사례 △학교현장에서 발생하는 공무원 비위사건 등 사례중심 교육을 통해 학교 관리자들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었다.
 
특히 27일 황홍규 전라북도교육청 부교육감은 ‘2030년 학교교육과 학교장의 리더십’을 주제로 특강을 통해 ‘학교장은 헌법과 기본권을 이해하고, 학교의 기본책무에 대한 인식이 필요하며, 교육 및 관계법령에 대한 깊은 식견과 이해를 통해 대안제시 능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전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청렴교육을 통해 학교 관리자들의 청렴의식을 높이고, 나아가 신뢰받는 교직사회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