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양시, 맞춤일자리창출에 한걸음 더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송고시간 2018-03-29 14:03

‘고양형맞춤일자리창출사업’ 성과분석공유회 진행
경기 고양시는 28일 관내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교육장에서 ‘고양형맞춤일자리창출사업’ 참여기업과 참여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성과분석공유회를 가졌다.

29일 시에 따르면 ‘고양형맞춤일자리창출사업’은 시가 ‘경기도 시·군 일자리창출사업’에서 도비 2억 원을 확보해 추진한 사업으로 시는 3개월 간 30개 사회적경제기업에 마케팅 등 인력을 지원했다.

사업에 참여한 사회적경제기업은 빈 일자리를 해소해 기업 경쟁력을 확보했고 참여자들은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착한 일자리를 경험했다는 평이다.

이날 성과분석공유회는 3개월 간 진행된 ‘고양형맞춤일자리창출사업’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사업경과보고 ▲참여기업과 참여자의 사례발표 ▲성과공유토론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정책과 취업지원정책 소개로 진행됐다.

특히 사례발표에서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에 취업하게 된 사례와 사회적경제를 경험하며 창업을 꿈꾸게 됐다는 청년의 사례가 소개돼 관심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이윤만이 아니라 나눔과 배려 등 사회적가치를 같이 추구하는 사회적경제를 통한 일자리창출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고양시는 앞으로도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역사회에 공헌하며 착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기업 발굴과 컨설팅, 판로개척 등을 통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