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자영업자 인건비 절감에 도움 줄 수 있는 ‘클린스토어 업소용 초음파식기세척기’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8-04-05 11:08

자료사진.(사진제공=클린스토어)

요즘 요식업 사장님들의 가장 큰 고민은 인건비 상승이라고 할 수 있다. 최저임금이 오르면서 인건비 부담도 함께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키오스크, 식기세척기 등 노동력을 덜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자영업자들이 많다.

특히 주방 업무 가운데 설거지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식기세척기 도입을 고려해볼 만하다. 그릇을 물에 헹궈 식기세척기에 넣기만 하면 설거지는 물론 소독, 건조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식기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어 요식업계 사장님들 사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인건비와 함께 고정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클린스토어의 업소용 초음파식기세척기는 듀얼 초음파, 버블기능, 히팅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인건비 절감에 도움이 된다. 이에 전국에서 설치 건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클린스토어에 따르면 초음파 기술은 원래 첨단분야에서 주로 사용됐지만, 식기세척기에 접목되면서 혁신적으로 주방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초음파 진동자가 강한 진동을 일으켜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세척을 도와주기 때문이다. 기존 초음파식기세척기에 진동자를 추가로 탑재한 듀얼 초음파 기능으로 더욱 강력한 세척력을 제공한다. 식기 세척뿐만 아니라 야채나 어패류 해감에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버블기능으로 기름때까지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고, 히팅 기능 덕분에 초음파 세척에 가장 적합한 수온인 40도를 유지할 수 있다.

클린스토어 관계자는 “초음파식기세척기 도입으로 시간과 노동력을 최소화하여 일상의 여유를 갖게 돼 만족해하는 사장님들이 많다”며 “수도요금, 전기요금, 세제비용 등의 비용절감 효과와 함께 살균세척 기능으로 잔류농약과 세균 걱정까지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클린스토어는 전국 네트워크를 통해 무료 시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멤버쉽 혜택도 운영 중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