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 시민참여형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서현기자 송고시간 2018-04-10 10:57

다음달 31일까지 접수
울산시청 광장 정원.(사진출처=울산시 홍보블로그 울산누리)

울산시가 지역의 일자리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울산시는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지역 일자리를 발굴하고 다양한 시민들의 수요를 일자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울산 시민참여형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1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며, 접수는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고용혁신추진단으로 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울산지역 청년실업 해소방안, 위기업종 퇴직자 지원시책,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방안,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창업지원 시책 등 시민들이 느끼고 공감하는 일자리창출 정책이나 아이디어다.

이번 공모전 참여는 만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또는 기관·단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수상작은 실현가능성, 창의성, 지역연계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7건을 선정한다.

우수과제로 선정되면 상장과 함께 대상 25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2건), 장려상 50만원(3건) 등 총 7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을신시는 우수과제는 시상으로 그치지 않고 파급효과와 실현 가능성을 고려해 정부의 일자리창출 사업 공모 신청 등 일자리창출 시책 추진에 적극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형우 울산시 일자리총괄과장은 “지역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실제 일자리 사업과 정책으로 발전시켜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해 공모전에서 최종 8건을 시상했고, 오픈이노베이션 허브 운영을 시범사업으로 선정해 시행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