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교통사고병원은 언제 찾아가면 될까?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8-04-11 00:00



교통사고가 발생한 다음 병원에 가야 하는데, 꼭 가야 하는 것인지, 언제 가야 하는 것인지 몰라서 차일피일 미룰 수도 있다. 하지만 교통사고병원에는 사고 당일에 바로 찾아가야 하며, 치료는 하루라도 더 빨리 진행해야 한다.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신체 손상이 발생한다. 눈으로는 보이지 않아도 신체 내부에서 알게 모르게 손상이 발생하게 되며, 시간이 갈수록 그 손상이 뚜렷해져 주관적으로 여러 가지 문제점을 느끼게 된다.

차앤차 네트워크 검단점 참빛한의원 김인태 원장은 “교통사고 후유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신체 내부의 원인 모를 통증, 소화 문제, 불면증, 저림, 이명 등 여러 가지 증상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들은 교통사고 당일부터가 아닌, 며칠 뒤부터 발생하므로 병원을 빨리 찾아 상태를 보고 치료해야 한다.”고 전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어혈이 주 원인이 되어 발생하며, 어혈은 신체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건강 전체를 저하시킬 수 있다. 때문에 몸 안에 있어 눈으로 볼 순 없지만 신체 기능을 저하시키는 어혈을 빨리 풀어줘야 한다.

차앤차 네트워크 청라점 청라아이맘한의원 강은성 원장은 “어혈을 제거하려면 한방치료를 받는 게 좋다. 한의원에서 침치료, 부항치료, 약침치료 등을 받으면 어혈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으며, 추나로 신체를 바르게 잡아주면 사고 당시 발생했던 경추 손상 역시 회복할 수 있다. 후유증은 어혈이나 사고 당시 자각하지 못 한 손상에서 발생하므로, 사고 당일부터 한의원을 찾아 치료하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교통사고 후에 치료를 미루면 그만큼 어혈이나 기타 손상이 몸 안에 그대로 남아 후유증이 발생하게 되고, 후유증으로 인해 일상생활 자체가 어려워질 수 있다. 때문에 한의원 치료를 빨리 시작해야 후유증 치료를 빨리 마무리할 수 있으며, 치료 기간도 줄일 수 있다.

교통사고 한의원에서는 보험 처리가 되므로 자동차보험 가입자라면 부담금 없이 치료할 수 있으니, 치료를 늦추지 말아야 하겠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