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왕시, 택시면허 자격취득과 취업까지 원스톱 서비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기기자 송고시간 2018-04-18 11:28

직무맞춤형 취업프로그램‘택시운전자격 취득 및 교육과정’모집
(사진제공=의왕시청)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운전 관련 직종의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택시면허 취득의 기회와 취업까지 과정을 원스톱 지원하는 ‘택시운전자격 취득 및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에게 고용기회의 확대 및 구인업체의 만성적인 운수 종사자의 수급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직무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이다.

이번 취업프로그램은 장년층이 선호하는 운수업 분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자격증 취득과정을 지원하고 자격증 취득이 만료된 지원자는 취업연계 및 취업 후 사후관리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직업생활을 영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는 교육이다.

오는 5월 10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교육대상은 운전면허 2종 보통 이상을 소지한 만 21세이상 의왕시 거주자로 의왕시 각동 주민센터 및 의왕 일자리센터로 접수 하면 된다.

김성제 시장은 “프로그램 운영으로 구인난에 시달리는 택시 업체에게는 인력 수급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기회의 장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직무맞춤형 취업프로그램 사업을 통해 우리 시 구직자들의 취업기회를 확대시켜 자신감을 갖고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