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100%무료 재직자 국비지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개강

[=아시아뉴스통신] 윤정현기자 송고시간 2018-04-27 01:00

자료사진(사진제공=내일배움자격증센터)


재직자 무료 국비지원 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4대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라면 누구나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본인부담금 없이 100%국비지원으로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개강반의 경우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밝은 전망을 보이고 있어 보다 안정적인 직장을 찾는 이직예정자 및 노후를 준비하고 있는 재직자들에게 유익한 과정이 될것이라고 전했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을 취득하면 사회복지사의 업무가 세분화되어가, 다양한 분야에서 취업이 가능하다. 의료사회복지사, 사회복지 공무원, 산업사회복지사, 노동부 고용안정센터 등이 있는데 사회복지 공무원은 사회복지학과 학점 이수 및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어야 응시가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2급은 학사학위나 전문학위(사회복지 14과목 추가이수)를 졸업한 뒤 자격증취득이 가능하지만 전문 사회복지사로 활동하기 위해선 1급 자격증이 있어야 유리하다.

직업상담사2급자격증의 경우 누구나 응시 가능한 국가공인자격증이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지다. 필기시험 전 과목 평균60점 이상, 실기시험 60점 이상이면 합격으로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는 시,군,구,취업지원센터, 노동부 지방 노동관서, 고용안전센터, 고등학교, 대학교 취업정보센터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며 직업상담사의 수요와 역할이 매우 중요하게 자리 잡고 있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재직자 100% 무료국비지원으로 재직자(직장인 혹은 근로자)만이 전액무료로 교육이 가능하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있으나 교육센터의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가능하며, 학습 플래너의 1대1 수강관리로 보다 쉽게 진행이 가능하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개강하는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한 사항 및 자격증 정보, 교육비용, 교육과정 등에 대한 문의는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온라인상담 및 무료전화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