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96회 어린이날 큰잔치 '왁자지껄 어린이 한마당'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기기자 송고시간 2018-05-03 12:49

안양지역아동센터연합회, 5일 안양중앙공원에서 40여개 어린이 체험부스 운영
(사진제공=안양지역아동센터연합회)

경기 안양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설미경)가 주관하는 제96회 어린이날 큰잔치 '왁자지껄 어린이 한마당'이 오는 5일 오후 1시부터 안양중앙공원 운동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안양시에 거주하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의 장을 만들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어린이에 대한 사랑과 보호 정신을 높여 동시에 지역사회의 단합과 열린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행사이다.

이날 본 행사는 어린이날 기념식, 모범 어린이 및 유공자 표창장 수여식, 올키즈스트라 안양군포지역관악단, 동안청소년수련관, 이지원 마술사의 공연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당일 행사장 주변에는 냅킨아트 열쇠고리 만들기, 공기정화개운죽 만들기 등 40 여개 어린이 체험부스와 다양한 먹거리마당이 설치돼 어린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체험부스 중에는 성결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이동식 스포츠과학교실 5톤 차량이 직접 참가해 부스장을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들의 기초체력 및 전문 기초체력을 측정해 줄 예정이어서 부모님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는 헐크,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트랜스포머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어벤져스 영화 캐랙터 정크아트 특별전시도 함께 예정돼 있어 어린이들의 큰 호응이 기대되고 있다.

설미경 회장은 "5월 5일은 어린이들에게 생일 만큼이나 행복하고 즐거운 날입니다. 이번 제96회 왁자지껄 어린이 한마당을 통해 어린이가 따뜻한 사랑 속에서 바르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 많은 어린이들과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안양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안양시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보호·교육·문화·복지·자원연계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22개 지역아동센터 연합단체로,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LS, 안양시기독교연합회, 하이트진로, 우리은행, 대릉농산, 티브로드 안양방송 등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