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에듀윌, 단축근무 성공적 시행… 직원 만족도 98%에 달해

[=아시아뉴스통신] 윤정현기자 송고시간 2018-05-09 16:37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지난 2월부터 9시 반 출근 체제를 시작하면서, 1일 7시간 단축근무 시행에 들어갔다. 이는 3개월이 경과된 현재, 성공적으로 안착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4월 10일부터 이틀간 에듀윌이 자체적으로 실시한 ‘복지제도 및 조직문화 설문조사’에 따르면, 에듀윌 임직원들은 ‘출근 시간 변경’ 항목에서 10점 만점에 9.85점의 높은 점수를 부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육아 중인 직원을 비롯한 여성 직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 노동시간이 2016년 기준 2,052시간에 달하면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두 번 째로 노동시간이 긴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현 정부는 노동시간 단축을 국정과제로 추진 중이다.

이와 관련 에듀윌은 노동시간의 선도적 단축 사례로, 지난 5월 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고용노동부 주최 ‘노동시간 단축 기업인 간담회’에 참여하기도 했다.

황소영 에듀윌 인사팀장은 “에듀윌은 직원과 회사가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제도를 꾸준히 기획해 나갈 예정이며, 근로시간 단축 등 근로자 중심의 기업문화 안착에도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근로시간 단축 외에도 ▲기념일에 조기퇴근할 수 있는 ‘축하한 Day’ ▲적절한 휴식으로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안마의자 설치 ▲저렴하게 이용 가능한 사내 카페 ▲매년 지급되는 복지포인트 120만원 ▲리프레쉬 휴가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시행 중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