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재정 신속집행 평가 전국 '최우수'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8-05-09 17:45

일자리창출을 통한 경제 활성화에 예산 조기투입 올인
경북 포항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8년 1분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일자리사업 발굴 및 집행실적 우수로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현 정부의 주요국정과제인 일자리창출에 대한 지자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재정 조기투입을 위해 실시했다.

예년과 달리 일자리 신규발굴과 일자리사업 신속집행 실적을 중점적으로 점검해 지자체 예산이 실제 일자리 발굴에 적시에 쓰이고 있는지를 평가했다.

포항시는 지진 여파로 지역경기가 침체된 가운데 일자리창출과 자본선순환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연초부터 예산 신속집행에 박차를 가했다.

이를 위해 행정안전부 신속집행 목표액 55.5%보다 높은 65%의 자체 목표액을 설정했다.

또 부서별 신규 사업 발굴 및 일일집행상황 점검, 일자리사업 우선 자금배정, 국.도비 조기교부신청 등 전부서가 유기적으로 협업하며 목표달성에 매진했다.

이에 행정안전부 목표대비 140%, 자체목표 대비 119%의 집행실적인 150억 원의 일자리예산을 조기 투입한 결과 집행실적.발굴실적.집행규모 가중치.3개 평가지표에서 모두 우수한 성적을 거둬 성남시, 천안시 등과 함께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정경원 포항시 예산법무과장은 "완전한 지진피해 복구와 시민생활 안정을 위해 갈 길이 바쁜 만큼 일희일비하지 않고 남은 예산도 시민들의 삶 곳곳에 의미 있게 쓰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