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매끄러운 얼굴형으로 가꿔주는 사각턱 보톡스, 진행 전 확인사항 숙지해야

[=아시아뉴스통신] 박수정기자 송고시간 2018-05-17 11:49

자료사진.(사진제공=리엔장성형외과)

요즘은 남녀 구분 없이 외적인 모습을 가꾸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각진 하관을 가진 이들은 얼굴형 콤플렉스로 고민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 각진 모양의 사각턱 하관이 콤플렉스인 이들은 이를 해소하고자 의학적 방법을 고려하기도 한다. 사각턱은 인상을 강하게 보이도록 하고,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해당 관련 전문의 설명에 따르면, 턱관절장애나 안면비대칭이 심한 경우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얼굴 살은 많지 않은데 얼굴이 네모난 얼굴형이거나 어금니를 깨물면 턱 근육이 많이 도드라지는 경우, 사각턱 근육의 비대칭이 심한 경우, 턱 근육이 많이 발달돼 얼굴형이 매끄럽지 못할 경우에는 비수술적 방법인 ‘사각턱 보톡스’로도 턱 라인 개선이 가능하다고 한다.

보톡스는 보툴리눔 독소(botulinum toxin)가 주성분인 의약품이며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이나 종아리, 얼굴(미간, 이마, 눈가 등)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주사시술이다. 최근에는 사각턱처럼 각진 얼굴형 라인 개선에도 도움을 줘 여러 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처럼 얼굴형 라인 개선을 위해 사용되는 사각턱보톡스, 턱보톡스 방법은 기존의 수술보다 비용이 합리적이고 신체적 부담이 적은 편이다. 뿐만 아니라 시술시간이 5~10분 정도로 짧고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 걱정이 없으며,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시간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 취업준비생 등이 외모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보톡스 시술을 고려한다.

그러나 사각턱보톡스는 얼굴에 직접적으로 진행되는 시술이기 때문에 진행방법이나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시술 진행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는 해당 관련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및 검사를 진행한 후 결정할 것을 권장한다.

리엔장성형외과 김재우 원장은 “현재 보톡스는 다양한 제품군들이 등장하고, 비용도 낮아지면서 외모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보톡스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간단하게 진행되는 주사시술이라도 시술 받고자 하는 부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재우 원장은 “얼굴형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사각턱보톡스를 진행하고자 한다면, 후기나 가격을 참고하는 것 외에도 정품, 정량을 정확하게 지키는지, 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의료기관인지 확인한 후 시술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고 전했다.

한편, 주사시술 방법인 보톡스는 각진 얼굴형이나 비대칭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개인에 따라 붓기, 염증, 통증, 출혈 등의 각종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시술 진행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는 1:1맞춤 상담 및 수술을 집도하는 성형외과전문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