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2018년 산사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8-05-17 19:14

17일 포항시가 2018년 산사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가 17일 본격적인 집중호우·태풍피해에 대비하고 산사태 취약지역의 산림재해 방지를 위해 북구 중앙동 산사태취약지역을 대상으로 공무원 20명,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사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산사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된 대피훈련이며 주민의 관심도 제고와 함께 대피체계를 점검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또 집중호우에 따른 산사태경보 위기상황을 가상해 예측정보 수신, 취약지역 상황전파 등을 통해 취약지역 거주민들이 인근 대피시설인 포항중학교로 실제 대피하는 상황으로 진행됐다.

특히 훈련 종료 후 산사태 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산사태 발생 시 행동요령 교육을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천목원 포항시 산림과장은 "이번 산사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면서 공무원과 주민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매뉴얼을 실제 대피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다"며 "대피명령이 내려질 경우 신속히 인근 학교, 경로당 등 대피장소로 대피할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