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주맛집 유수정쌈밥, "푸짐한 상차림의 경주쌈밥 꼭 먹어봐야"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8-05-20 10:00

(사진제공=유수정쌈밥)

천 년의 역사를 간직한 경주는 고즈넉한 분위기로 사랑받는 여행지다.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보문단지 등 경주가볼만한곳이 많은데 쌈밥과 한정식이 유명한 경주 여행에서 경주 쌈밥은 꼭 맛봐야 할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불국사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전통 한옥집 스타일의 경주맛집 '유수정쌈밥'은 일반 가정집을 개조해 입구부터 소박하고 편안함을 안겨준다.

반백년 역사와 전통이 깃들어 있는 경주 보문단지 맛집, 황리단길맛집 유수정쌈밥은 맛뿐 아니라 분위기도 좋은데 실내에 비치된 장독과 LP판, 오래된 영사기, 전축 등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인테리어 소품들이 즐비하다.

2080세대 음악을 들으며 웰빙요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다.

경주맛집 유수정쌈밥의 대표음식은 쌈밥정식과 한정식이다. 쌈밥에 따라나오는 밑반찬만도 생선과 고기, 된장찌개, 마늘무침 등 20여가지이며 쌈도 신선한 야채와 삶은 야채가 따로 나와 쌈밥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석쇠돼지불고기쌈밥, 소불고기쌈밥, 영양 돌솥밥 등은 불국사 맛집 유수정쌈밥의 인기메이며 해물파전과 도토리묵, 모듬전병도 입맛을 돋우는 별미다.

이 밖에 불국사맛집 유수정쌈밥에서는 전통차와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유수정쌈밥 관계자는 '경상도 지방 특유이 맵고 짠맛을 줄이고 담백하면서도 개운한 뒷맛을 살렸다"면서 "전국 각지에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주맛집 유수정쌈밥의 식사 예약은 전화로 할 수 있으며 테이블과 좌식 형태 중 식사 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