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중고차 전문 ‘AS 조은카’, 현명하게 중고차 매입하는 방법은?

[=아시아뉴스통신] 박수정기자 송고시간 2018-05-22 00:00

성수기에 전문 업체 이용하면 시세보다 높게 가능해
(사진제공=AS 조은카)

주부 A 씨(45세)는 오랜 시간 끌고 다녔던 아반떼를 중고차 업체에 판매하고, 새 차를 구매하기 위해 중고차 매입업체를 찾고 있다. 그러나 현재 아반떼 시세가 얼마인지 제대로 알지 못하고, 지인과 직접 거래하는 방법 외에는 어떤 식으로 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던 중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허위 매물을 근절하는 중고자동차 매입 업체를 찾은 A 씨는 해당 회사에서 제공하는 시세표와 상담을 통해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매입거래를 할 수 있었다.

이에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소비자들을 위해 시세보다 높게 내 중고차 거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조언했다.

우선 중고차를 판매할 때 높은 가격을 받기 위해서는 차량의 순정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도색과 튜닝은 중고자동차 거래 시 감가요인이 되며, 만약 튜닝을 해놓은 상태라면 매입 거래 전, 차량을 원래 상태로 복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복원을 마친 차량을 세차해 구입 당시 차량 상태와 비슷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는 중고차 성수기에 맞춰 거래를 진행해야 하는데, 중고자동차 시장의 성수기는 4월에서 9월이다. 만약 성수기 때 거래를 한다면 평소보다 높은 금액에 중고차를 판매할 수 있다. 그러므로 급하게 목돈이 필요하지 않다면 성수기에 맞춰 중고자동차 매입을 해야 한다.

허위매물없는 중고자동차사이트 AS조은카는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뿐만 아니라 일정한 소득이 없는 소비자들을 위해 대학생중고차전액할부, 군미필중고차전액할부 등의 다양한 할부프로그램을 자체 할부사를 통해 운영하여 소비자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낮추고 있다.

서울, 안산, 남양주, 김포, 수원, 화성, 인천 등에 매장을 운영 중인 AS조은카는 내중고차팔기, 직거래장터, 내중고차시세표검색 등의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매 및 매입 상담 시 전문딜러와의 1:1 상담을 통해 내차시세표, 사고유무표, 차량성능표 등의 중고자동차 구매 시 반드시 알아야할 사항을 소비자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안내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원 중고차, 안산 중고차, 김포 중고차, 서울, 부천, 인천중고차 등에 매장을 운영 중인 AS조은카에 중고차 구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AS조은카는 판매율이 높은 중고차량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현대자동차의 그랜져HG,그랜져IG, 기아자동차의 K3, K5, 아반떼MD 중고차, 아반떼AD 국산중고차의 판매율이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크루즈 중고차, BMW 5, 6, 7시리즈 중고차, BMW X1, X3, X5, X6, 벤츠C클래스, E클래스 S클래스중고차, 아우디  A6, A7, A8중고차 제네시브 G70, G80, 스팅어 재규어XF, 인피니티Q50, 올뉴카니발, 그랜드스타렉스, 포터2, 봉고3, 폭스바겐 CC, 뉴CC, 파사트중고차, 뉴파사트, 골프6세대중고차, 골프7세대, 볼보XC60, XC90, S80, S90중고차가 있다.

한편,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중고차 시장의 규모가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매입뿐만 아니라 매매를 하기 위해 상담을 요청하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믿을 만한 중고차사이트에서 중고차 성수기에 매입을 진행하여 만족스러운 중고자동차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