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얼굴 작아지는 ‘윤곽주사’로 볼살과 턱살 빼는 법과 주의사항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황태영기자 송고시간 2018-05-30 14:00

(사진제공=디에이피부과)

사람의 얼굴형은 단순 체중감량만으로 개선하기 어려운 부위로 꼽힌다. 날씬한 사람이라도 유전적으로 이중턱 등이 형성된 경우라면 더욱 그렇다. 이렇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얼굴 작아지는 법, 얼굴 살 빼는 법 등을 검색해 찾아보거나 V라인을 만들기 위해 각종 화장품이나 에스테틱 관리 등을 시도하지만 이 같은 일반적인 관리방법들만으로는 실질적인 개선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이에 따라 자신의 얼굴형에 대해 외모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이들은 윤곽주사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윤곽주사는 말 그대로 이중턱, 처진 얼굴 등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 부위에 지방을 용해하는 약물을 주입하는 치료다. 이때 투입되는 약물은 정해진 특정 성분을 동일하게 쓰는 것이 아니고 의료진이 환자 개인에 따라 적합한 약물을 배합해 조제된다. 주로 히알라제, 리도카인 등 지방분해를 촉진하거나 피부 재생을 돕는 성분들이 포함된다. 

이러한 윤곽주사는 다이어트로도 잘 빠지지 않는 턱살, 이중턱 등을 제거하는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술 없이 주사 시술만으로도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해 매끄러운 V라인 얼굴로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준다.

시술시간은 10분 내외로 비교적 짧으며 통증이 적어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가 기대 가능하다. 지방이 많은 부위에 시술이 이뤄지며 지방을 분해하고 말초혈관 및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지방과 체내 노폐물이 배출되게 도와 갸름한 얼굴라인을 만들어주는 원리를 지닌다.

따라서 볼살과 턱살, 이중턱 부위에 지방이 많은 경우, 단기간에 얼굴라인 변화를 원하는 경우, 안면윤곽 수술 후 피부의 처짐이 발생한 경우 등에 주로 시행한다. 

윤곽주사는 시술 전후에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다. 우선 시술 전에는 충분한 사전검사를 통해 현재의 피부상태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동시에 의료진과 상담을 거쳐 자신이 원하는 얼굴형에 대한 구체적인 디자인이 이뤄져야 한다.

시술 후에는 약 일주일 이상 음주 및 흡연을 금해야 하며 시술 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고온의 사우나나 찜질방 출입은 삼가야 한다. 또한 주의할 점은 개인에 따라 시술 받은 부위에 약간의 멍이나 붓기가 발생할 수 있는데 1-2일 후에는 대부분 정상적으로 돌아온다. 시술 후 시술부위를 과하게 누르거나 만지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디에이피부과 민병이 원장은 “윤곽주사는 병원마다 약물의 혼합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자칫 약물비율이 잘못될 경우 부작용인 볼패임, 부정출혈, 생리불순이 발생할 수 있다”며 “따라서 윤곽주사 시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 꼼꼼한 상담 후 시술 받아야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더불어 병원 선택 시에는 윤곽주사 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동시에 해당 병원이 윤곽주사 시술에 필요한 장비와 약물을 제대로 구비하고 있는지, 시술 후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진행하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