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얼굴형 개선을 위한 지방이식, 생착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황태영기자 송고시간 2018-05-31 10:08

(사진제공=유니크성형외과)

외모가 중요한 경쟁력인 요즘, 어려 보이고 생기 있어 보이는 얼굴을 만들고자 하는 관리에 나서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들은 주름 없이 매끈하고 볼륨감 있는 얼굴을 갖기 위해 지방이식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고려하기도 한다.

지방이식은 옆구리나 허벅지, 엉덩이와 같이 쉽게 축적될 수 있는 부위에서 지방을 흡입해 정제과정을 거친 후 볼륨이 부족한 곳에 이식해주는 시술이다. 부족한 볼륨을 채워주는 다른 시술 방법에는 히알루론산 필러가 있지만 이물감이 발생할 수 있고 유지기간도 짧은 편이다. 

반면 지방이식은 채취와 정제과정으로 인해 시술시간이 상대적으로 길지만 이물감이 적고 생착이 잘 이뤄질 경우 반영구적으로 유지되는 효과까지 기대 가능하다 또한 비교적 많은 볼륨의 주입이 가능하고, 불필요한 지방의 흡입으로 체형교정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지방이식은 이마, 앞 광대 등이 밋밋해 얼굴이 크고 넓어 보이는 경우, 팔자주름이 움푹 파인 경우, 앞턱의 볼륨이 부족한 경우에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 얼굴이 작고 어려 보이도록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개개인에 따라 얼굴의 볼륨 분포가 차이가 있으므로 시술 전 면밀한 관찰이 필요하며 정확한 시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지방 채취도 중요하다. 채취하는 지방이 손상되지 않고 채취 부위의 피부가 울퉁불퉁해지지 않도록 적당량을 채취해야 한다. 또한 깨끗한 정제과정을 거쳐야만 높은 생착률을 기대할 수 있다.

강남역에 위치한 유니크성형외과의 최현남 원장은 “지방이식은 지방이식 시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 및 병원을 통해야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