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교육청, 학생 맞춤형 애국가 제작·보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8-06-12 11:19

대구시교육청의 학생 맞춤형 애국가.(자료제공=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은 최근 대구교육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학생들이 더욱 쉽게 부를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음역과 호흡에 맞는 빠르기의 애국가(안익태 작곡) 음원과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일선 학교와 기관에 보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애국가 음원과 영상은 광복 72주년을 맞은 지난해 8월부터 제작을 시작했다.

애국가 음원은 기존 애국가가 가장조로 음정이 높고 느려(♩=60) 학생들이 따라 부르기에 어려움이 있어 바장조로 음역을 낮추고 빠르기를 조정해(♩=85) 학생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했다.

미디편곡으로 실제 악기연주와 동일한 효과를 주는 오케스트라 반주로 만들어 학생용과 일반용으로 구분해 각각 1절에서 4절까지 각 절과 1~4절용, 국기에 대한 경례, 묵념용 등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됐다.

이번 음원 제작은 대구교육가족의 연주와 참여로 이뤄져 대구예술영재교육원 합창단 및 대구중등교사합창단 등 학생과 교사 20여명이 작업에 참여했다.

또한 애국가 영상은 대구지역 명소와 대구행복교육을 실현하는 학교 현장의 모습을 새롭게 구성해 각 학교 행사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영상 제작에는 학부모, 학생, 교사가 하나 되어 함께 참여했고, 각급 학교와 기관, 지역 사회도 동참해 더욱 뜻깊은 의미가 있다.

앞으로 영상 콘텐츠는 시대의 변화를 영상으로 담아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애국가 음원이 필요한 학교, 시민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시교육청 홈페이지(대구교육홍보관/대구교육영상)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