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해군군수사령부 소속 군인가족 ‘행복&마음 이음 가족소통캠프’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8-06-17 11:42

김해가야테마파크 일원에서 해군군수사령부 소속 군인가족이 ‘행복&마음 이음 가족소통캠프’에서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는 15일과 16일 1박2일가 김해가야테마파크 일원에서 해군군수사령부 소속 군인가족 44명(10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마음 이음 가족소통캠프’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군인가족 행복지원서비스’의 일환으로 잦은 이동과 부(父)의 부재 등 가정생활에 애로가 많은 군인가족의 유대감?건강성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뮤지컬 관람과 전사체험 등 가야테마파크 즐기기 ▲고마워, 사랑해, 힘내 표현하기 등 가족소통미션 ▲가족집단, 사랑의 약국?우산 속 우리가족 이야기 ▲이심전심으로 소통하는 알콩달콩 부부 교육과 아버지 집단 상담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가족의 성향과 기질을 파악하고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존중하고 격려하는 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부부교육을 통해 부부의 역할에 대해 점검하고 자녀와의 긍정적인 대화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1박2일 캠프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여성청소년보육과(창원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55-225-3988)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