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추진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서현기자 송고시간 2018-06-22 10:29

6월25일~7월9일 신청 접수
울산시청 전경.(사진제공=울산시청)

울산시가 주민이 스스로 지역사회의 변화를 통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2018년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22일 울산시에 따르면 사업 지원 규모는 2억원이며, 신청 접수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다.

사업 대상은 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주민모임이나 단체다.
 
신청 희망자는 시 및 구·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주민참여자 명단을 작성해 구·군 마을공동체 담당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모집 분야는 자유공모, 지정공모로 나눠 마을공동체 형성, 마을공동체 활동, 마을공간 조성, 주민 네트워크 운영 지원 등 마을의 문제와 필요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들이 직접 계획하고 추진하는 다양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활성화 사업이다.
 
지원 대상 사업은 울산시와 울산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가 실무심사를 한 뒤 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울산시는 오는 28일과 다음달 4일 울산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울산경제진흥원)에서 마을공동체 만들기 주민리더 및 관심이 있는 주민 등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공모사업 참여 주민·단체를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컨설팅단을 연중 운영해 원활한 사업 추진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홈페이지나 구·군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울산시 지역공동체과, 울산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