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플로스플라워, 체계적인 커리큘럼 및 교육 시스템으로 플로리스트 양성한다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8-06-27 09:00

전문 플로리스트의 플라워 레슨 진행…

플로리스트(florist)는 꽃을 뜻하는 라틴어 플로스(flos)와 전문인 또는 예술가를 나타내는 접미사 이스트(ist)의 합성어로 유럽과 미국, 일본 등에서 이미 각광받고 있는 전문 직종이다. 국내에서도 최근 들어 알려지고 있다.

플로리스트는 단순히 꽃을 아름답게 장식하는 것을 넘어서 꽃의 경제적 효용가치를 높여야 하기 때문에 꽃의 재배부터 유통, 소재까지 다양한 분야와 폭넓은 원예 지식을 습득해야 한다. 이 때문에 플로리스트를 꿈꾼다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 받는 것이 좋다.

경남지역에서 플로리스트 양성학원과 1:1 맞춤형 플라워샵을 운영하고 있는 플로스플라워는 전문 플로리스트의 오랜 강의 경험과 실력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플라워레슨을 진행하고 있다. 잘 짜여진 커리큘럼과 교육시스템으로 초보자들도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워나갈 수 있다.

현재 부산에서 전문적인 플라워레슨이 진행되고 있으며 다른 곳에서 찾기 어려운 다양한 수업부터 창업 노하우까지 전수하고 있다. 특히 플로스플라워는 플로리스트 양성 학원 1곳, 프리미엄 플라워샵 지점 6곳을 운영 중으로 고객 구매 패턴과 트렌드에 맞는 실전 프로그램을 수시로 반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정확한 커리큘럼과 실력을 갖춘 전문강사가 운영하는 플라워레슨을 찾아보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기초가 탄탄하지 않은 수업은 다양한 고객의 요청에 부합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어려움이 많다. 따라서 좋은 플라워 레슨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해당 수업을 진행하는 플로리스트의 경력과 경험을 눈 여겨 봐야 한다.

플로스플라워 관계자는 “플로스플라워는 기초부터 탄탄하게 쌓아주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최근에는 수업 이수 후 창업 사례가 증가하고 있고 화훼장식기능사 합격률 높은 수준을 보이는 등 실전 플라워레슨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