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왕시, 평생교육 프로그램 성료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기기자 송고시간 2018-06-29 12:25

약 3개월간 운영, 6개 강좌 94명 수료
(사진제공=의왕시청)

경기 의왕시는 지난 28일‘삶을 변화시키는 감정코칭’수료식을 끝으로 지난 3월 28일부터 운영한 2018년 평생교육 특화프로그램을 모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역별로 인문교양, 시민참여,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 6개 강좌에 총 119명이 수강했으며 최종적으로 94명이 뜻깊은 수료증을 받았다.

‘삶을 변화시키는 감정코칭’수료식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이번 과정을 배우고 나서부터 가족과의 대화도 좀 더 수월해지고, 매일 먹던 두통약도 안 먹게 됐다”고 감사해 했다.

‘정리수납의 달인’강좌를 수강했던 60세 주부는 “40여 년을 전업주부로 살았지만 모르는 것이 참 많았다는 것을 느꼈고, 이번 수업을 통해 많은 것을 새롭게 배워 무척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풀룻으로 여는 음악세상’과 ‘아름다운 발성 가곡교실’수강생들은 지난 12주 동안 연습한 실력을 무대에서 멋진 공연으로 마무리해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이날 수료식에는 작년에 수료한 선배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더욱 훈훈한 감동을 자아냈으며, 수료생들은 앞으로 지속적인 배움과 재능기부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수료식과 함께 진행된 설문조사에서는 마음치유와 의식성장을 위한 의왕시만의 독특한 프로그램이 더 필요하다는 의견을 비롯해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는 의견들이 있었다.

임태성 교육지원과장은 “배움에 대한 열정과 노력으로 뜻깊은 수료증을 받으신 모든 분들께 축하 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