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신재생에너지 발전의 새로운 페러다임 "(주)에드온에너지의 조류발전"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8-07-03 10:30

자료사진.(사진제공=(주)에드온에너지)

(주)에드온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발전분야의 새로운 대안으로 조류발전을 제시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해양에너지 조류발전의 여건이 가장 좋은 우리나라에서 조류발전이 걸음마 단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답보상태에 있는 원인이 무엇인가에 대해 철저한 조사와 분석을 통해 깊은 반성과 성찰이 필요하다고 전제하고 있다.

그 원인으로 첫째, 2014년 현대건설에서 진도 울돌목에 추진했던 국가연구 과제의 부적절한 관리를 들 수 있고 이로 인한 정부의 연구과제 지원중단이 조류발전의 확대 보급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지목되고, 두 번째 원인으로는 바닷속 해양폐기물에 대한 조사가 미흡했던 것으로 보고 있는데 이는 그 동안 국내에서 추진되었던 조류발전의 터빈이 모두 수중터빈 방식으로 바닷속 폐기물에 의한 잦은 고장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들 수 있다.

(주)에드온에너지는 조류발전선 제작업체인 태양중공업과 함께 이러한 조류발전의 문제점을 해결한 양방향부유선 조류발전 특허를 확보하고, 전남 신안군과 인천 강화군에서 발전허가를 득하고 1Mw급 조류발전을 추진 중이다.

우리나라 신재생에너지 정책목표인 2030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태양광과 풍력은 한계가 있고 조류발전과 해상풍력이 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