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상돈 의왕시장, 회의 간소화로 일하는 방식 개선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기기자 송고시간 2018-07-04 11:30

주간업무보고 없애고 월간업무보고 간소화 등 추진
김상돈 의왕시장.(사진제공=의왕시청)

김상돈 의왕시장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불필요한 회의를 간소화하는 등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 나갈 것을 지시했다.

김 시장은 민선 7기부터 그동안 매주 1회씩 열던 주간업무보고를 없애고, 월간업무보고를 간소화하기로 했다.

주간업무보고는 그동안 잦은 회의 개최로 보고 내용이 일상·반복적인데다 매번 자료 제출로 인한 직원들의 업무 부담이 가중돼 왔다. 이번 개선을 통해 직원들이 본연의 생산적인 업무에 더욱 매진하며 업무 능률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월간업무보고시에는 핵심사항 위주로 간략히 보고해 회의시간을 줄이고, 자료 작성시 부서내 팀제순이 아닌 중요도에 따라 우선적으로 배치하도록 해 회의의 집중도를 높이도록 했다.

이와 함께, 정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논의하기 위해 부시장 주재하에 월 1회씩 정책토론회를 새롭게 운영한다. 토론회는 각 부서장을 대상으로 주요 시정 현안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상돈 시장은 “불필요한 보고 및 회의는 최대한 간소화해 조직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 나가겠다”며 “앞으로 시정 전반에 걸쳐 일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