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2018 울산 BioBlitz' 생물다양성탐사 개최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서현기자 송고시간 2018-07-04 12:37

21~22일 태화강 일대서 'Walk Talk 프로그램' 진행
자료사진.(사진출처=울산시 홍보블로그 울산누리)

‘2018 울산 BioBlitz(바이오블리츠·생물다양성탐사)’ 행사가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1박2일간 태화강 일대에서 개최된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 주관으로 이뤄지는 이번 행사는 생태전문가와 함께하는 Walk(생물탐사)와 Talk(생물이야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생물다양성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홍보부스도 마련된다.

올해로 4회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생물분야 전문가들과 일반인, 학생들이 함께 모여 24시간 동안 주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어류, 식물류, 곤충류, 조류, 버섯류 등 생물종을 찾아 기록하고 목록으로 만드는 과학 참여 및 탐사 활동이다. 참가자들은 울산 태화강 일대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들을 만날 수 있다.

울산시는 전국 26대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된 울산 태화강을 널리 알리고 도심 내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대를 위해 지난 2015년 BioBlitz 코리아를 태화강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어 지난해부터는 울산지역 생물분야 전문가들을 섭외해 ‘울산 BioBlitz’란 주제로 자체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16까지 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며, 참가자에게는 도시락, 탐사수첩, 티셔츠 등이 제공된다.

이규홍 울산시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행사가 태화강 주변 다양한 생물의 보전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은 물론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생물의 소중함과 자연환경 보전 의식을 일깨워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