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여름휴가시즌 찾아 가볼 만한 강릉꼬막 맛집 ‘독도네 꼬막’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8-07-04 18:17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동해, 서해, 남해 등 다양한 바닷가 근처 여행지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국내 여행지 중 강릉은 해수욕도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대표 여름휴가지 중 하나로 꼽힌다.

강릉에서 먹어보아야 할 음식 가운데 꼬막무침이 있는데, 강릉에는 꼬막이 나지 않는데 왜 꼬막무침이 유명한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강원도가 약초효소를 잘 만드는 데서 찾을 수 있다. 꼬막 특유의 비린내를 잡아낼 때 효소가 들어가는데 이러한 효소를 만드는 시력과 벌교 여수의 좋은 꼬막이 만나 지금이 꼬막이 무침이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이다.

이에 독도네 꼬막은 강릉 내의 꼬막무침 전문점으로 꼬막무침, 꼬맘비빔밥, 평창한우육사시미를 판매하고 있다.

두세 명이 와서 꼬막무침과 육사시미를 같이 먹기에는 가격이나 양에 부담이 있어, 육사시미만 절반으로 줄인 꼬막무침, 육사시미 세트가 현재 강릉 현지인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꼬막무침에는 풋사과 효소, 양파, 고추효소를 사용하여 꼬막의 탱글탱글한 식감은 살리고 비린내는 잡은 것이 특징이며, 육사시미는 강원도 평창한우 다릿살만 사용하여 깊은 맛을 낸다.

반찬가지수가 13가지가 나오며 반찬 하나 하나 정성이 들어 있으며, 깻잎과 조미김이 나오는데 꼬막과 같이 싸먹으면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양이 부족할 경우 비빔밥을 추가하면 넉넉히 먹을 수 있어 경제적이며 사이드로 나오는 소고기 미역국 또한 독도네꼬막만의 차별화된 맛을 선보인다.

한편, 독도네꼬막은 오는 일요일 9시 첫방송을 맞는 MBC EVERY1 ‘미식돌스’에 출연할 예정이다. 15일 9시에 진행되며, ‘여름휴가 가서 꼭 먹으러 가봐야 할 맛집 강릉편’에 소개된다. 방송에서는 걸그룹 EXID의 혜린과 가수 김소희가 직접 맛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한편 독도네꼬막은 강릉동부시장 꼬막거리 중앙에 위치해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