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농협은행, 'NH앱캐시' 모바일 직불결제 서비스 확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8-07-05 19:26

PG공동망을 통해 모바일 직불결제 서비스 적용 가맹점 확대
NH농협은행은 PG공동망을 통해 'NH앱캐시'의 모바일 직불결제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다.(자료제공=경북농협)

NH농협은행 경북본부(본부장 여종균)는 PG공동망(금융결제원의 계좌결제 중계망)을 통해 'NH앱캐시'의 모바일 직불결제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다고 5일 밝혔다.

'NH앱캐시'는 농협은행과 농·축협이 공동 개발한 국내 최초의 현금카드 앱(APP)으로 계좌번호나 신용·체크카드 번호 인증을 통해 본인 계좌를 등록하고 모바일 직불결제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 거래비밀번호나 지문을 사용해 간편하게 온·오프라인 현금카드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30%의 높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서비스 확대 적용으로 'NH앱캐시'를 통해 11번가, 홈플러스, 롯데홈쇼핑 등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해 수서고속철도, 대한항공, 제주항공 등 교통 부문과 나눔로또, 네이버, 에버랜드 등 일반기관 등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추후 공공기관에서도 모바일 직불결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농협은행 경북본부 관계자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자체 결제플랫폼을 이용한 모바일 직불결제 서비스를 국내 대표 PG사인 LG유플러스 가맹점에 적용한데 이어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가맹점까지 대상을 확대했다"며 "향후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의 소비성향을 분석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