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8대 전반기 남양주시의회 신민철 의장, 김현택 부의장 선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황민호기자 송고시간 2018-07-06 00:50

남양주시의회는 7월 2일 제251회 임시회를 열고 의장, 부의장 및 상임위원장을 선출하였다.

제8대 전반기 남양주시의회 의장에는 재적의원 18명 중 18표를 득표해 만장일치로 신민철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되었으며, 부의장에는 김현택 의원(자유한국당)이 선출되었다.

신민철 의장은“오늘 제8대 남양주시의회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에 의장의 중책을 맡겨주신데 대하여 68만 남양주시민과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고 전했다.

이어 "저는 소통과 협의를 통해 책임과 도리를 지키는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복리증진과 남양주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상임위원장을 포함한 의장단 회의와 당 대표간의 대화를 통해서 합리적인 정책을 도출하겠으며, 의정활동을 시민에게 제대로 알릴 수 있는 홍보시스템을 강화하여‘일 잘하는 능력 있는 의회’로 각인시켜 신뢰받는 남양주시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시민의 마음을 읽고 뜻을 소중하게 받드는 일은 여와 야, 의회와 집행부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시민의 행복을 위해 모두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피력했다.

그리고 부의장으로 선출된 김현택 의원은“부의장의 중책을 맡겨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신민철 의장님을 포함한 제8대 남양주시의회 의원들과 함께 남양주 발전을 위해 제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말했다.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에는 운영위원장에 전용균 의원(더불어민주당), 자치행정위원장에 이철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산업건설위원장에 이창희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각각 선출되었다.

남양주시의회는 다음날인 3일 제8대 남양주시의회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