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천시,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 운영...일자리 제공 '활력'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송고시간 2018-07-06 12:59

사진제공=경기 포천시

경기 포천시가 일자리 연계를 위한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를 운영중이다. 이는 구직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관련 상담과 함께 일자리 정보를 제공키 위한 것으로 경기도와 협업으로 운영된다. 

6일 시에 따르면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는 취업 상담과 현장 면접, 각종 채용행사를 버스 안에서 진행해 구직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일자리 정보를 접하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시에서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에 참여한 구직자는 289명이고 올해 상반기에만 143명으로 나타났다.

일자리버스는 월 2회 운영하고 있는데 7월에는 6일 태봉마을 주공 3단지 아파트 주차장을 찾았고, 오는 16일에는 개성인삼농협 하나로마트 주차장을 찾아 취업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포천일자리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을 위해 ‘생생 출동! 일자리 상담 차량’도 운영하고 있다.

‘생생 출동! 일자리 상담 차량’은 ‘찾아가는 일자리버스’가 운영 횟수 제한과 차량 규모로 인해 구석구석 방문하기 어려운 곳까지 찾아가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을 지원한다. 

일자리 필요 요청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 구직 상담, 구인업체 발굴 등 다각적이고 촘촘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직자와 구인업체에 상설면접, 동행면접 등 상담은 물론 알선·취업까지 차별화된 원스톱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일자리를 찾는 시민들이 취업에 성공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