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등을 일상으로”…함안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8-07-06 20:54

5일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 유공자들에 대한 시상 모습.(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은 5일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정규열 함안경찰서장, 최둘숙 함안교육장, 여성단체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함안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조정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주간(7월 1일~7일)을 맞아 ‘평등을 일상으로’라는 주제로 양성평등사회 실현 촉진을 위해 열렸다.

기념식은 양성평등 주제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양성평등사회 실현에 공헌한 새마을부녀회 박정시 씨(산인면·65) 등 6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기념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또 축하공연으로 SBS 웃찾사 개그맨들의 개그공연 ‘깔깔쇼’가 이어졌으며, 부대행사로 함안성가족상담소(소장 김선희)의 양성평등을 위한 폭력예방 캠페인, 양성평등 디자인 공모 작품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의미를 더했다.

조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성별에 따른 차별과 편견은 없애고, 남녀의 차이를 인식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군에서도 성별을 떠나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인정받고 대우받을 수 있는 사회를 가꾸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