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주해바라기축제 안전하게…함안군,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8-07-13 18:15

이일석 부군수 주재 안전관리실무위원회 회의 모습.(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은 다가오는 ‘제6회 강주해바라기축제’ 기간 중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12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안전관리실무위원회 회의를 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일석 부군수를 비롯해 함안경찰서, 함안소방서, 함안교육지원청, 육군 제5870부대 5대대 등 관내 유관기관 소속 안전관리실무위원 1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오는 21일부터 8월5일까지 16일간 열리는 ‘제6회 강주해바라기축제’ 개최에 대비해 행사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계획 등을 사전검토·심의하고 관계기관 간 상호 협력사항 등을 논의했다.

위원회는 안전사고 발생 예방을 위한 행사 안전관리계획과 부대행사의 적정성을 비롯해 안전관리 종합대책 수행 조직의 구성·운영, 행사장 안전관리대책, 예기치 못한 안전관리상황 발생 시 대처 계획 등 행사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준비·보완사항 등을 면밀히 검토·심의 후 원안 가결했다.

특히 이번 축제 기간 동안 12만여 명의 관람 인원이 예상되는 만큼, 오는 18일과 19일 중에 유관기관 등과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축제기간 내 합동상황실을 설치·운영하는 등 축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위원장인 이 부군수는 “군에서는 매년 많은 행사를 치른다는 점에서 체계적인 안전관리와 재난발생 시의 대책마련은 물론, 실제 사고발생 유무에 상관없이 철저한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며 “유관기관 간 상호협력으로 모두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강주마을발전회가 주최, 강주해바라기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제6회 강주해바라기축제’는 오는 21일부터 8월5일까지 16일간, 법수면 강주마을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