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수원중고차 스타카, 자체 할부사를 통한 저금리, 전액할부 운영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8-07-16 17:56

자료사진.(사진제공=스타카)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중고차 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경우 무더운 여름철, 그리고 매서운 추위와 맞서는 겨울철에는 특히나 차량 거래가 급증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히고 있다.

이러한 거래가 활성화 됨에 따라서, 이러한 부분을 역으로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피해사례도 증가하는 것 역시 사실이다. 허위매물, 미끼매물등을 홍보하여 실매물처럼 포장한 후, 좋지 않은 매물을 강제 구매하도록 유인하는 등의 사례가 나타나고 있다.

이에 수원중고차 스타카에서는 실매물을 양심적인 상담과 소비자를 고려한 차량을 추천할 수 있는 투명한 딜러들의 거래를 위하여 교육하고, 관리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말한다. 스타카 최대표는 “500만원대 중고차만 하더라도 차량 관리상태와 수리 보수를 통하여 충분히 오래 탈 수 있는 경제적인 차량이 많으며, 저신용자 혹은 신혼부부나 사회 초년생 같은 몫돈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하여 저금리할부, 전액할부를 통한 거래를 위하여 직접 담당 상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고차 구매에 있어서 ‘최저가 판매’, ‘최고가 매입’이라는 문구는 어느 중고차 업체에서나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중고자동차를 구매할 때에는 무조건 저렴하게 사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자칫 저렴한 중고차에 혹해 잘못된 업체를 선정할 경우 오히려 저렴하게 구매한 의미 마저 없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허위매물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예산을 선정’하고 그에 ‘맞는 모델을 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원하는 옵션의 차량을 찾기 위해선 여러 지역의 매물을 보유할 수 있는 것 역시 중고차 업체의 선정 기준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해당 업체에서 보유한 차량만을 보는 곳과 연계되어 있는 협력사들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최대한 맞춤형 옵션과 차량을 선택하고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업체의 경우 고객의 만족도에서도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다.

또한 소비자는 무엇보다 새차와 같은 저렴한 차량을 원하지만, 어느 정도의 시세는 정해져 있으므로 특별한 사유 없이 중고차시세표가격보다 터무니없는 저렴한 금액을 제시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특히 조심해야 한다.

이렇듯 수원중고차 스타카는 소비자의 입장에 서서 중고차 매매를 진행하고 있다. 성능점검기록부 및 자동차등록증 100% 고지는 물론 할부사를 직접 상담, 운영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중고차전액할부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하여 상담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