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백광 권영찬 교수 “불가능, 그것은 사실이 아닌 하나의 의견일 뿐” 홈앤쇼핑 매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진정연기자 송고시간 2018-07-23 01:31

백광 권영찬 교수, 홈앤쇼핑 연속 매진(사진출처=권영찬닷컴)

개그맨 출신 연예인 1호 상담코칭심리학과 백광(佰?) 권영찬 교수가 최근 공중파와 종편의 MC와 게스트로 맹활약을 하며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진행되는 강연에 스타강사로 초대를 받아 바쁜 스케줄을 소화해내고 있다.
 
백광(佰?) 권영찬 교수는 22일 오후 2시 50분에 진행된 홈앤쇼핑 매직캔 생방송에서 150%가 넘는 판매를 보이며 전체 매진을 이뤄내며, 또 한번의 홈쇼핑 매진 신화를 이뤄냈다.
 
백광(佰?) 교수는 최근 강원도 양양의 디그니티 호텔에서 진행 된 강연에서 “불가능, 그것은 사실이 아닌 하나의 의견일 뿐이다!”라는 주제로 영화심리코칭 강연을 진행하며 성공재테크에 대한 내용을 전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백광(佰?)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에서 권투선수 김조하(이병헌 역)가 습관처럼 되뇌는 한마디인 “불가능, 그것은 사실이 아닌 하나의 의견일 뿐이다!”는 대사를 전하며 무하마드 알 리가 전한 메시지를 이야기하며, 도전에 대한 심리학적인 견해를 밝혔다.
 
무하마드 알 리가 전한 메시지는 “불가능, 그것은 나약한 사람들의 핑계에 불과하다. 불가능,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 하나의 의견일 뿐이다. 불가능, 그것은 도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의미한다.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이다.
 
“이 말을 들었을 때, 당신의 생각은 어떠한가?”라고 백광(佰?) 교수는 질문을 던진다. “에이, 그거 허세 아니에요?”라고 생각하는 것도 당신의 결정이고 “듣고 보니 한번쯤은 도전해 봐야겠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리고 또 다른 사람은 “인디언 기우제가 성공하는 이유는 될 때까지 도전하는 것이니, 나도 될 때까지 도전해보자!”라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도전장을 내미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어떠한 경우라도 우리는 다 받아들일 수 있지만, 이왕이면 당신의 삶속에서 ‘도전을 즐겨보라!’고 백광(佰?) 권영찬 교수는 강조한다.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에서도 “불가능, 그것은 사실이 아닌 하나의 의견일 뿐이다!”는 대사는 운동만 하느라 세상 물정을 몰랐던 김조하의 부족한 현실감각을 드러내는 장치라고 할 수 있다. WBC 웰터급 동양 챔피언이었던 김조하는 불가능은 없다고 믿으며 전성기의 부활을 꿈꾼다.
 
그런 그를 두고 사람들은 ‘한물갔다’고 평한다. 하지만 김조하의 무모한 믿음은 서번트 증후군을 앓고 있는 그의 이복동생 오진태(박정민)를 둘러싼 또 다른 기적으로 이어지며, 영화는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린다. 영화 속 내용이지만, 불가능,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 진짜 하나의 의견에 불과했던 것이다.
 
백광(佰?) 교수는 “만약, 아직 늦지 않았으니, 원하는 일이 있다면 계산기를 두드리기보다는 일단 부딪혀 보고, 기적은 해낼 수 있다는 스스로의 믿음에서부터 시작된다.”는 믿음을 자신에게 던져주라고 강조한다.
 
백광(佰?) 교수는, 올해 초 테니스 8강에 연속 진출하며, 테니스계의 블루칩으로 떠 오른 정현 선수의 예도 함께 들었다. 지난 2006년 11월 세계 최고의 테니스 스타 ‘황제’ 로저 페더러와 라파엘 나달이 친선경기를 펼칠 때, 볼보이로 경기를 지켜봤던 꼬마아이가 바로 정현이다.
 
그리고 그 꼬마 아이는 페더러와 함께 경기를 진행하며, 세계 테니스 재패를 꿈꾸는 ‘테니스계의 블루칩’이 되었다. 볼보이를 하던 아이가 “저는 커서 페더러와 경기를 꼭 해보겠습니다!”라고 하면, “당신은 어떤 말을 그 아이에게 해 줄 것인가?”라고 권 교수는 질문을 던진다.
 
다른 사람은 몰라도, 나 스스로는 ‘내안에 있는 내면의 또 다른 나’에게 “그래, 너는 할 수 있어! 실패하면 다시 도전하면 돼!”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계속해서 보내는 것이 큰 위안이 될 것이고 성고의 요인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백광(佰?)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자신의 실패와 고난 3종 세트’에 대한 내용도 솔직하게 전했다. 백광(佰?) 교수는 지난 2005년 10개 프로그램의 MC를 맡으며, 사업도 크게 성공했을 때, 억울한 일로 법정구속이 되고 영등포구치소에 37일 있어야 했던 그 순간을 솔직하게 전했다.
 
그리고 무죄를 받고 다시 방송에 복귀해서 공중파의 3개 프로그램의 MC와 진행을 맡으며 재기에 성공했을 때, 또 다시 촬영도중 세트장 붕괴라는 사고를 겪으며 8시간의 대수술과 함께 6개월의 병원신세를 져야만했던 순간을 고백했다.
 
그 모진 순간을 다 이겨내고 마지막 도전으로 30억을 투자했던 기업인수합병도 수포로 돌아가고 백광(佰?) 교수는 ‘돈, 명예, 건강’을 3년 만에 다 잃어 봤다고 털어 놓으며, 다시 ‘도전할 수밖에 없는 당위성’에 대한 내용을 솔직하게 전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개그맨 출신 백광(佰?) 권영찬 교수는 현재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행복재테크’, ‘동기부여’, ‘리더십강화’, ‘유머스피치’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백광(佰?)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현재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현재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박사논문을 쓰고 있으며, 백광(佰?) 권영찬의 행복재테크 상담코칭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와 황상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장경동 목사, 유인경 기자 등 스타강사 40여명이 소속된 권영찬닷컴의 수장을 맡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