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왕시, 조직진단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열어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기기자 송고시간 2018-07-24 11:51

오는 11월까지 진행, 민선7기 공약사업 등 반영
(사진제공=의왕시청)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민선7기 출범을 맞아 지난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의왕시 조직진단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시정 운영에 대한 본격적인 진단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연구용역은 민선7기 공약사업 및 주요 정책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2020년 인구 20만 진입에 따른 행정기구 개편이 필요해짐에 따라 추진됐으며,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된다.

이날 보고회는 김상돈 의왕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으며, 용역기관인 (재)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서 연구용역 추진방향과 주요 내용, 추진 일정 등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번 용역에서는 대내외 행정환경 분석 및 전략적 대응방안, 기능 및 구조진단을 통한 조직개편 방안, 적정인력 산정 및 재배치 방안, 조직 재설계 및 중장기 효율화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게 될 예정이다.

김상돈 시장은 "이번 용역에서 민선7기가 추구하는 비전과 전략 등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며 "의왕시 조직 전반에 대한 내실있는 진단을 통해 좀 더 효율적이고 탄력적인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