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곡성군, 섬진강에 다슬기 방류…섬진강 생태계 보전, 어업인 소득 증대 기대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8-07-25 09:31

곡성군 관계자 등이 섬진강에 참다슬기 방류하고 있다.(사진제공=곡성군청)

전남 곡성군은 24일 곡성 압록유원지에서 풍부한 어족자원 형성과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섬진강 수계 어린 다슬기 방류 행사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갈수록 줄어드는 다슬기 자원 회복을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김선호 부군수를 비롯해 이상철 도의원, 정인균 의장, 조대현 부의장, 장두환 죽곡면장, 어업단체, 공무원,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에서 공급한 참다슬기 15만 마리를 방류했다.

영양이 풍부하고 숙취 해소 등 웰빙식품으로 주목받는 다슬기는 오염된 하천을 정화하며 청정지역에 서식하는 반딧불이의 먹이이기도 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생태계 복원 및 청정곡성 이미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방류된 치패의 원활한 자연적응으로 높은 자원조성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린 다슬기 방류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건강한 하천 생태계를 조성하고 어업인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