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력거래소, 보안관제 세미나 성료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8-07-25 16:27

전력거래소 2018년도 보안관제 세미나.(사진제공=전력거래소)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지난 24일 전력거래소 보안관제센터에서 관제인력과 외부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보안관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보안관제 인력의 주제발표 및 외부전문가의 특강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주제발표 내용은 ▲북한 해킹 그룹의 최신 동향 및 대응 ▲블록체인 기술과 보안 ▲IoT 기술 및 발전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외부전문가 특강으로는 ▲보안솔루션 사용자 교육이 진행됐다.

전력거래소는 매년 반기별 진행되는 보안관제 세미나를 통하여 정보보안 트랜드 파악, 신기술 습득, 최신 보안기술의 보안관제 적용 방안 마련 등 보안관제 역량 강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행사를 총괄한 김재성 정보보안팀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최신 정보보안 트랜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보안관제에 실제 적용할 수 있는방안에 대해 논의함으로써 보안관제 실무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세미나 준비에 힘쓴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한편, 전력거래소는 국가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기관으로서 정기적인 보안 교육과 세미나 등을 통해 보안의식을 고취시킴은 물론, 전력기간망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최선의 보안대책을 강구함으로서, 국민생활 안정과 전력계통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