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알지오, GIT, 하둡, html5css3 인강 및 자바(java) 강좌 제공

[=아시아뉴스통신] 홍명희기자 송고시간 2018-07-31 11:11

교육청에 정식으로 인가받은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IT전문교육 인강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짧은 수명을 가진 다른 업체와 달리 2003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강의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웹제작 및 웹디자인 분야는 PC 홈페이지제작뿐 만 아니라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쪽으로 그 중심이 옮겨가고 있으며 모든 기기의 웹페이지 표현을 위한 웹표준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홈페이지 제작의 트렌드를 배우기 위해 알지오 평생교육원을 찾고 있다. 기본적으로 웹표준의 사용방법부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용법, 파이썬(python), 제이쿼리 모바일 배우기, 모바일웹표준 사용법, HTML5, CSS3, 자바스크립트, 자바(java) 인강 등 수많은 웹사이트 제작 기술들을 습득해야 한다.

ExtJS4는 반응형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데 쓰이는 것으로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중 하나이다. javascript와 문법이 유사하여 기존에 자바를 배웠던 사람이라면 활용하기 좋지만 역시 전문적인 내용의 학습이 반드시 필요하다. Ext JS4 강의를 통해서는 extjs4의 다운로드 및 한글 설치방법부터 MVC 개발자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교육받을 수 있다.

GIT(기트)는 프로그램 등의 소스 코드 관리를 위한 분산 버전 관리 시스템이다. 리눅스 커널, 안드로이드, jQuery, 루비온 레일스 등 여러 프로젝트의 버전 관리 시스템으로 채택되고 있다. 알지오의 GIT 인터넷강의는 GIT 다운로드부터 GIT 사용법과 GIT 설치, github사용법, git 명령어 등의 내용을 담고 있어 책을 보고 독학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던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hadoop(하둡) 빅데이터 R은 분산 플랫폼으로 일반 PC들에 의한 대형 스토리지로 구성되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와 리눅스의 기본 개념을 먼저 학습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Hive(하이브), My Sql, Ms SQL은 윈도우 서버에서 모두 운영할 수 있지만 각각의 OS에서 운영하는게 더욱 효과적이고 권장하는 사용방법이라고 한다. 하이브(hive)는 하둡프로그램을 쉽게 처리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알지오 하이브 동영상 강좌에서는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어 컴퓨터 학원들의 단순한 교육과정과는 다른 전문적인 교육이 가능하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의 모바일 사용이 높아짐에 따라 웹표준 및 모바일 관련 기술들이 개발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그 중 HTML5와 CSS3는 필수적으로 알아야 한다. 알지오 HTML5 CSS3 강의는 개발툴을 사용해 브라우저별 홈페이지를 확인(크로스 브라우징)하며 테스트를 진행한다. 또한 전문적인 교육이 없는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개발 강좌를 진행하고 있어 전문 웹디자인 및 웹퍼블리셔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자바 프로그래밍은 다른 오프라인학원이나 온라인학원에서도 빠지는 곳 없이 인강이 제공되고 있듯이 자바는 웹에서 꼭 필요한 언어이다. 자바프로그래밍 강좌는 자바 개발자를 위한 강의로 기초부터 누구보다 더 나은 자바를 사용할 수 있도록 java 설치, java 다운로드 등 java 언어에 대한 총정리를 통해서 강의 전반을 진행하고 있다.

제이쿼리(jquery)는 웹페이지제작 관련학과로 웹개발에 있어서 핵심이 되는 제이쿼리 문법들과 실무에서 적절히 사용할 수 있는 실습을 통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제이쿼리 학습과정에는 제이쿼리의 모든 것을 학습할 수 있으며, jquery 실무 과정과 jquery ui, jquery mobile, UI에 관한 내용도 교육받을 수 있다.

LINQ는 SQL Server, 관계형 데이터, XML 등과 수많은 종류의 데이터 중 원하는 데이터를 쉽게 검색, 추가, 수정,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래밍 기술이다. 알지오 LINQ 인터네강좌에서는 기본 쿼리 작업, 데이터 변환, 형식관계, 질의(Query) 형식과 메서드(Method)형식 등과 같은 내용을 제공하고 있어 LINQ를 제공하고 있어 배우려고 하는 수강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위 학과들 외에도 홈페이지제작과 웹디자인을 배우기 위해 꼭 필요한 학과들은 많다. 예를 들어 디자인 쪽으로는 워낙 유명한 포토샵, 인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도 있다. 또한 웹 프로그래밍 초기부터 꼭 배워야했던 C언어, HTML5, JSP, PHP, 파이썬 같은 강의들도 꾸준히 이용되고 있다.

알지오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다. 학원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