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DGIST, 창업인프라 구축으로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 기여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8-10 10:46

9일 창업 활성화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와 스타트업 오피스 오픈
창업활동 통한 연구 성과 확산과 일자리창출 역할 기대
9일 오픈한 스타트업 오피스 현판 제막식에서 산학협력단 관계자 및 창업자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DGIST)

DGIST(총장 손상혁) 미래 창업의 기반이 될 '메이커 스페이스(Maker Space)'와 '스타트업 오피스(Start-up Office)'가 9일 문을 열었다.

메이커 스페이스와 스타트업 오피스는 각각 산학협력관 1층(109㎡)과 5층(188㎡)에 조성된다.

공간별 특성에 맞는 설비들을 갖춰 DGIST 내부 인원뿐만 아니라 창업을 시도하는 외부인도 활용 가능한 열린 공간으로 운영된다.
 
9일 오픈한 메이커 스페이스 현판 제막식에서 산학협력단 관계자 및 창업자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DGIST)

'메이커 스페이스'는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3D 프린팅, 레이저 커터 등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장비를 배치했다.

또한 파티션을 최소화한 개방적인 공간으로 조성해 제품을 기획하고 제작하는데 활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

'스타트업 오피스'는 예비 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창업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조성한 공간이다.
 
왼쪽은 DGIST 산학협력단 5층에 오픈한 스타트업 오피스 내부를 방문객들이 둘러보고 있는 모습, 오른쪽은 메이커 스페이스 전경.(사진제공=DGIST)

창업 관련 기업설명활동(IR, Investor Relations)을 포함한 다양한 창업 교류의 기회를 제공해 향후 지역 창업 활성화를 선도해 나갈 전초기지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창희 DGIST 산학협력단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DGIST 연구 성과 확산과 기술창업 활성화의 토대가 될 메이커 스페이스 및 스타트업 오피스 구축으로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실질적인 청년 창업과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