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창군 대관령도서관 개관···8개 읍·면 도서관 모두 갖춰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8-08-13 12:43

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운영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강원 평창군은 대관령면 대관령로 83–1에 2층으로 건립된 대관령도서관이 지난 2016년 사업비 23억4000만원을 들여 착공, 자료실과 공부방, 휴게실, 문화교양실(강의실), 전산교육실 등을 갖추고 지난 7월 완공해 14일 개관한다.

군에 따르면 8개 읍·면에 모두 도서관이 생기면서 군민들의 도서관 접근성이 높아졌고 대관령면의 경우 근처에 공공도서관이 없어 인근 지역까지 이동하여 도서관을 이용해야했던 종전의 불편이 해소돼 면민의 평생교육과 여가선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14일 개최되는 개관식은 휴가철을 감안해 실용적이고 간소하게 치러질 예정으로 지역의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애써주신 분들에 대한 공로패 수여와 축사, 테이프 커팅 후 에코백 만들기, 북엔드 만들기 등 부대행사를 열어 주민들과 함께 도서관 개관을 축하하는 행사로 진행한다.

한편 한왕기 평창군수는 “대관령도서관이 주민들의 도서 이용과 강좌 수강, 휴식까지 고려한 시설로 만들어져 앞으로 이용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군에서도 군민들의 평생학습을 위해 수준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다방면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