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남이공대, 해외 대학 연수단 프로그램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8-17 10:48

중국 산동직업학원 소속 학생 대상
영남이공대학교가 운영하는 해외 대학 연수단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국 산동직업학원 소속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가 중국 산동직업학원 소속 학생을 대상으로 연수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7일 영남이공대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운영하는 이번 해외 대학 연수단 프로그램은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사업의 글로벌 고등직업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기계와 전기전공 등 총 15명의 연수 학생이 12일간 영남이공대에서 연수 프로그램을 이수한다.

1인당 연수비 65만원은 중국 대학에서 부담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공연수는 물론 포스코(포항)와 현대자동차(울산) 등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국내 대기업의 현장 방문과 함께 한국의 문화, 언어, 역사를 학습하고 부산과 포항 등 해양산업 도시 체험과 더불어 해인사(합천) 문화 체험 등으로 이뤄져 중국의 대학생에게 우리나라의 산업발전과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변용주 영남이공대 국제협력팀장은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사업(WCC) 중 글로벌 고등직업교육과정운영은 국내 최우수 전문대학의 역량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교육과정의 해외 수출을 통해 글로벌 인적교류를 확대해 대학간, 국가간 인재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글로벌 고등직업교육과정운영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영남이공대의 우수성은 물론 지역의 산업과 문화를 해외에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로 삼고 해외 연수단 유치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