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전북도 해양수산발전 이끌 전문 CEO 양성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18-08-29 15:15

군산대 위탁‘제2기 최고수산경영자과정’수료식 개최
 전북도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도는 오는 31일 우수 수산업전문가 양성을 위한「제2기 최고수산경영자과정」교육 수료식을 위탁기관인 군산대학교 해양과학대학에서 가진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북도 수산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전문 경영 인력 양성을 위해 총 18주간(5.1~8.31) 진행된 과정으로 수산업 창업에 대한 정부정책 및 전북도 지속가능한 해양수산발전 계획, 어촌의 미래비전과 6차산업, 수산업경쟁력 확보 방안 등의 이론 교육 및 현장실습을 통해 전문경영인으로써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교과 과정을 편성했으며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산업경영인 육성사업 및 전북도 해양수산사업 대상자 선정 시 가점 부여의 인센티브를 주고 있다.
 
그간 도에서는 본 교육을 군산대학교에 위탁해 지난 2010년도부터 2017년까지 매년「수산업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191명의 우수한 수산업 전문가를 배출했다.
 
향후에도 귀어·귀촌 및 수산업 청년 창업을 꿈꾸는 새내기 어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도록 교육과정을 일부 개선해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교육 이수자(18명) 중 우수 수료자에 대해서는 해양수산부장관 표창(박영훈), 전북도지사 표창(박채옥), 군산대학교총장 표창(조정석), 군산대학교 해양과학대학장 표창(강훈), 전북도 수산산업연합회장 표창(고일수)이 각각 수여된다.
 
김대근 전북도 해양수산과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발판으로 전북도 해양수산업 도약에 든든한 지원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도 또한 지속적으로 수산업 종사자를 위한 전문 과정을 개설해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