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은군, 주차난 해소 위해 주차공유사업 추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지수기자 송고시간 2018-09-04 09:01

민간 보유 부설주차장, 나대지 등 유휴지 활용
보은군청./아시아뉴스통신DB

보은군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공유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민간 보유의 부설주차장, 나대지 등 유휴지를 활용하는 주차공유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군은 주차난이 심각한 보은읍 삼산리 일대 상가 밀집지역 주변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 교회, 예식장 등에서 보유하고 있는 주차장을 유휴기간 동안 개방해 주차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현재는 보은읍 삼산리에 위치한 목양교회, 농협중앙회보은군지부와 이평리에 위치한 그랜드컨벤션 웨딩홀을 주차공유시설로 지정해 134면의 주차장을 확보하고 유휴시간인 평일 및 주말에 주차장을 개방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날로 심각해지는 시가지 주차난 해소를 위해서는 지자체뿐 아니라 내가 가진 작은 공간도 함께 나누고자 하는 주민들의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며 “주차장 공유 시 시설개선 등 지원도 협의 가능하므로 유휴 부지를 가지고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차공유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아파트, 교회, 예식장 등의 부설주차장이 비어있는 시간대에 일반 주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주차장을 개방하는 것으로 기존 유휴 주차 공간 활용은 신규 주차장 조성사업 보다 적은 비용으로 주차난을 해소할 수 있는 정책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