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국내 유일 헐리웃 특수분장 특성화 학과, 신경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8-09-06 12:26

신경대학교는 오는 9월10일(월)부터 14일(금)까지 2019학년도 수시 1차 모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경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는 서울/수도권 4년제 대학에 뷰티·미용 관련학과가 얼마 되지 않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본 학과는 국내 유일의 헐리웃 특수분장의 심화교육과정을 배우고 그것을 현장에서 바로 활용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메이크업, 헤어, 네일아트, 피부를 토탈로 전공할 수 있고 각 분야는 현장수업으로까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신경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 재학생들은 방학 중에 뷰티전문살롱에서의 현장실습뿐 아니라 광고, 방송, 영화, 헤어·메이크업 및 분장, 특수분장의 스텝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는 2019년 개봉 예정작인 상업 장편영화에 전공교수와 학생이 활동하며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대학 학과를 선택할 때 중요한 것은 앞으로의 유망성이다. 신경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는 4차 산업혁명에 앞서 많은 직업이 인공지능 혹은 로봇에게 밀려 점차 사라지는 시점에서 자동화 대체 확률이 낮은 직업 상위군으로, 앞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및 특수 분장사는 충분한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진다.
뷰티티자인학과는 분장·특수분장 분야의 발전과 함께 빠르게 변화해 갈 것이며, K-뷰티를 이끌어 내는 전문예술인을 배출하고 양성시키는데 온 힘을 다 할 것이다.

한편 신경대학교는 인터넷원서접수대행사인 진학사 및 유웨이어플라이 웹페이지에서 오전9시부터 24시간 인터넷 접수를 받고 있다. 마감일인 14일에는 오후7시까지만 접수를 받으므로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 뷰티디자인학과의 전공관련 우수자 특별전형은 10월 10일(수) 오전 9시부터 실기고사를 선택한 수험생들의 실기를 실시 할 예정이다. 수시 1차 모집 합격자는 10월중 발표예정으로 자세한 문의는 신경대학교 교무입학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