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생교육진흥원, ‘문해, 앎과 삶을 나누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8-09-13 14:43

13일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식장산홀에서 ‘문해의 달 선포식’이 진행됐다.(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9월 8일 세계 문해의 날을 맞아 10일부터 일주일간 ‘2018년 대전지역 문해의 달 행사 ‘문해, 앎과 삶을 나누다’‘를 개최했다.
 
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 문해학습자의 학습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문해의 달 선포식, 문해교육 시화전 및 시화발표회, 문해교육 체험수기 공모전, 문해한마당 등 문해학습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13일 진흥원 식장산홀에서 진행된 ‘문해의 달 선포식’에서는 허태정 대전시장, 김종천 대전시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등이 참석해 문해학습자들의 학습 성과를 격려하고 대전지역의 12만 비문해자들이 학습을 통해 새로운 삶을 만날 수 있기를 소망하며 대전지역 문해의 달을 선포하는 세리머니를 가졌다.
 
금홍섭 평생교육진흥원장은 “앞으로도 학습자들이 배움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며 “문해교육에 대한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