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토론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8-09-14 10:26

대전시,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토론회 포스터.(자료제공=대전시청)

대전시는 오는 18일 옛 충남도청사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혁신 추진을 위한 혁신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시민과 함께 지역사회의 의미 있는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문가, 관련 단체 및 시민 등이 한 자리에 모여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토론회 주제는 대전시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 방안으로 일반시민, 연구원, 학생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날 토론에 앞서 전국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김영식 사무국장이 ‘사회혁신 실천방안 모색’을,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국민주권분과 최현선 위원이 ‘사회적 가치 실현과 정부혁신’을 주제로 각각 기조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주제 토론은 충남대 강병수 교수의 진행으로 대전시민공동체 송차연 대표, 대전시의회 조성칠의원, 대전대 곽현근 교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전대욱 수석연구위원, 대전세종연구원 유병선 연구위원, 대전시 김용두 창조혁신담당관이 참여한다.
 
이재관 행정부시장은 “이날 토론회 자리를 빌어 대전광역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지역사회 혁신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이번 토론회에 많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