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국제
2018 하반기, 베트남 하노이 취업박람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하경옥기자 송고시간 2018-09-15 14:28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 23개 업체와 94명 구직자들의 만남
2018 하반기, 베트남 하노이 취업박람회에서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하경옥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 베트남EPS센터(센터장 하상진)는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코트라 하노이 무역관과 공동으로 지난 9월 14일(금),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2018년 하반기 베트남 취업박람회(하노이)』을 개최했다.
 
금번 박람회에는 아이커머 비나, KB국민은행 하노이사무소 등 23개 베트남 진출 한국기업들이 참가하여 관리, 구매, 영업, 프로그래머, 생산관리 등 다양한 직종의 신입 또는 경력직의 인재를 모집했다.
 
2018 하반기, 베트남 하노이 취업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이 면접을 기다리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하경옥 기자

베트남 내외에서 94명(사전지원자 65명, 현장참가자 29명)의 구직자들이 박람회 당일 현장 또는 화상으로 참가 기업과 면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 총 사전지원 연인원 324명(중복지원 포함)
 
각 부스에는 박람회 장소인 하노이는 물론 한국, 호치민, 제3국에 거주하고 있는 구직자와도 직접 화상으로 면접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어 참가한 기업들이 보다 많은 구직자를 면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2018 하반기, 베트남 하노이 취업박람회에서 김도현 주베트남 한국 대사가 KB국민은행 하노이사무소 부스를 방문하여 격려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하경옥 기자

이외에도 취업정보관, 모의면접관, 베트남 현지 노동법률 상담관을 부대행사로 운영하여 행사장에 방문한 구직자에게 더욱 유익한 베트남 특화 취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었으며 김도현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가 참석하여 참가 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하였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베트남EPS센터는 2004년 12월에 개소하여 베트남 정부와 협력하여 베트남 인력의 한국 송출 및 귀국 후 재정착 지원 등 고용허가제 관련 업무와 한국 청년들의 베트남 진출을 위한 해외취업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해외취업 박람회는 베트남 취업 희망자 및 현지 유학생 등 우수한 한국 청년들에게 베트남 진출기업과의 면접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베트남 취업 확대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주 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KOTRA 하노이 무역관, 한국산업인력공단 베트남 EPS센터에서 공동으로 매년 2~3회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는 이미 5월, 7월에 개최한 바 있고, 이번 박람회는 2018년 들어 세번째로 열렸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